생활서비스 구인구직 앱 ‘대리주부’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직설명회 개최
생활서비스 구인구직 앱 ‘대리주부’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직설명회 개최
  • 한국스포츠경제
  • 승인 2015.12.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생활서비스 구인구직 앱 브랜드인 ‘대리주부’가 대대적인 구직설명회를 개최한다. 대리주부 구직설명회는 2015년 12월 한 달간 서울권역 홈스토리생활 직영센터 개최를 시작으로 경인지역(수원, 분당, 부천, 인천, 일산, 안산, 시흥)과 전국광역권역(대전, 광주, 울산, 부산, 대구, 천안) 지역에서 진행된다.

대리주부 구직설명회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모델 제시를 통해 경력단절여성과 중 • 장년층의 적극적인 사회 진출 도모, 가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10월 서울에서 1차 대리주부 구직설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대리주부로 활발한 구직활동을 진행 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대리주부로 구직을 희망하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구직자 인프라를 구축하여 고객과 구직자간의 매칭율 증가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대리주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대대적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금번 구직설명회에 참석하는 구직자에게는 전담매니저 자격 부여, 구직수수료 지원 등의 파격적 혜택이 주어지며, 모바일 플랫폼 사용에 취약한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해 1:1 대면으로 대리주부 주요 프로세스와 사용법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서비스마인드 함양을 위한 서비스 교육 함께 실시되어 대리주부 구직자의 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리주부는 구직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구직설명회에서 구직등록을 마친 구직자는 면대면 본인확인,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확인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철저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구직인증이 이루어지며, 대리주부 전담매니저에게는 홈스토리생활의 정규 가사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이 대리주부를 통해 체계적이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홈스토리생활 한정훈 대표는 경력 단절된 중·장년층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20~30대 여성에게는 가사와 육아 부담을 덜어 사회에 진출하게 함으로써 국가발전에 일조하겠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홈매니저 양성과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대리주부로 모바일 환경에서 생활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 받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편의와 고객 만족 증가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