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솔이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베트남 고배당주·공모주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는 이익성장으로 높은 배당성향이 기대되는 종목에 투자한다. 호치민 거래소와 하노이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중 배당수익률, 자기자본이익률, 시가총액, 거래대금 등을 고려해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하고 회사의 성장성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기대되는 기업을 선별한다.

더불어 우량 국영기업과 민영기업의 기업공개(IPO) 시 공모주에 일부 분산투자해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현재 베트남 정부가 부채감 축과 증시 활성화를 위해 국영기업의 IPO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공모주 투자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공개 후 주거래소 상장 전 중간거래소에서 거래 중인 기업들에도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외화자산에 대해 미국 달러(USD) 환헤지를 시행하는 펀드와 시행하지 않는 펀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이들 모두 베트남 동화에 대해서는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는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대우 영업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소진욱 미래에셋자산운용 베트남법인장은 “베트남법인이 10년 넘게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첫 펀드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차원에서 베트남 시장의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해외 우량자산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06년 베트남 사무소를 개설한 후 펀드운용·자문서비스 등으로 현지 리서치 기반을 구축해왔다. 올해 베트남투자공사와 합작 운용사를 설립하고 현재 공사모 주식형, 혼합형, IPO 펀드 등을 운용하고 있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