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 신한은행, 네이버 사옥에 ‘무인화 점포’ 개점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5일 성남시 판교 소재 알파돔시티 네이버 사옥에 ‘무인화 점포’를 개점한다고 밝혔다. 무인화 점포는 2015년 신한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키오스크(유어 스마트 라운지·Your Smart Lounge)와 ATM을 동시에 배치한 초소형 점포다. 기존 ATM만 보유한 무인점포를 고도화했다. 금융소비자는 디지털 키오스크의 화상상담 기능을 통해 통장신규, 카드발급, 인터넷뱅킹 신규 등 간편업무와 예적금·투자상품 신규 등의 상담업무를 처리하고, 현금 입출금 업무는 ATM을 이용한다.

■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KB 캠퍼스스타’ 13기 발대식 개최

국민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 캠퍼스스타'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가운데) 허인 국민은행장을 비롯한 홍보대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 캠퍼스스타’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 캠퍼스스타는 국민은행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국민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다. 이들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는 국민은행 입행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가 제공되며, 우수 활동팀에는 장학금 지급, 해외금융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 KB금융,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 전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김성조 아시안게임 선수단장, 성채현 KB금융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가 지난 3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남북한은 여자농구, 카누 드래곤 보트, 조정 3개 종목에서 단일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 기업은행, 우수거래고객(VIP) 제도 개편

기업은행이 우수거래고객(VIP) 제도를 개편하고 ‘IBK VIP 클래스’를 도입했다. 개인 고객은 VIP 등급의 명칭을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실버, 패밀리 등으로 변경하고 상품별 잔액, 카드 이용액 등 진입장벽을 낮췄다. 등급별로 금융수수료 면제, 자산관리, 세무상담, 부동산상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기업 VIP를 신설했다. ‘비즈-다이아몬드’와 ‘비즈-플래티넘’으로 나뉜다. 창구·인터넷 송금수수료 등 각종 금융수수료가 면제되고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