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교직원공제회 등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펀드 조성
해외 IB사업 확대 추진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우 기자] 현대차증권이 대규모 해외자산 인수금융주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대차증권은 도시바메모리 비전환 우선주 5600억원에 대한 인수금융주관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딜은 지난 6월 종료된 약 20조원 규모 한·미·일 컨소시엄 도시바메모리 인수건의 세컨더리딜이다. 컨소시엄 중 베인캐피탈이 셀다운(인수 후 재판매) 방식으로 넘기는 주식의 일부를 현대차증권이 주관해서 국내 기관투자자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비전환우선주 발행으로 조달되는 금액은 원화기준 약 5조원 규모다. 이번 비전환우선주 투자에는 애플과 델, 킹스턴 등 유수의 글로벌 대기업 및 IB들이 참여했다.

국내 비전환우선주 판매 주관을 맡은 현대차증권은 교직원공제회 등 국내 기관투자가들과 손잡고 원화기준 약 56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현대차증권은 최근 기관투자가들의 해외 자산인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상황에서 높은 수익률이 보장된 우량 투자자산을 선별한 현대차증권의 제안이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도시마메모리 비전환우선주 투자 건은 해외투자 사업에 있어 해외 운용사 등에 의존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향후 현대차증권 IB역량이 재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이용배 사장 취임 이후 해외 IB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차증권은 부동산PF, 해외투자 등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 IB조직을 전면적으로 개편했으며 관련 인력도 보강했다.

김동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