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의 하이라이트인 5월 둘째 주, 용산역 광장에서 특별한 행사가 개최된다. 제 1회 리빙 디자인 마켓은 아이파크몰이 장소를 제공하고 국내 대표 인테리어&리빙 매거진 리빙센스가 주최하는 특별한 플리마켓. 가구, 그림, 액자, 패브릭, 조명 등 홈 데코레이션 용품과 식기, 도자기, 매트 등의 키친 웨어, 디자인 문구 등 집안 꾸미기에 아이디어를 주는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들을 착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리빙 마켓이다.
용산역 아이파크몰 앞 광장에서 열리는 마켓에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집꾸밈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도록 리빙센스에서 마련한 랜드마크 매거진 부스 'HOME' 展이 열린다. 휴식, 갤러리, 파티 등 세 가지 테마로 꾸며진 'HOME' 展은 더리빙팩토리, 스튜디오 ALB, 잭슨카멜레온 등 요즘 뜨는 리빙 브랜드의 디자이너 협동조합인 몽당디자인협동조합과 협업해 꾸민 콜라보레이션 부스다. 모던하우스, NNN, 교보핫트랙스 등 대중적인 인기를 얻는 리빙 브랜드를 비롯 연남동 공작새, 플랫폼 12 등의 아티스트 편집숍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펼쳐진다. 특별히 주말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 손님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시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용산역 계단에서는 (사)밝은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해피덕레이스 전시가 열린다. 상상놀이터의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블록 쌓기를 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라인프렌즈위드리빙센스 이벤트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귀여운 라인의 캐릭터 인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앙증맞은 라인 캐릭터를 얼굴에 그려 넣을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라인프렌즈 풍선 받기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충남농가 9팀이 참여하는 스몰 로컬푸디마켓에서는 깨끗한 식재료로 만든 친환경 음료와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리빙센스가 출간되는 (주)서울문화사(www.ismg.co.kr)의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리빙 디자인 마켓 투어 무료 프레젠트 및 리빙센스를 구독하는 독자들을 위한 청소기, 자전거, 믹서기 등의 선물대잔치도 놓치지 말자.
리빙센스와 아이파크몰이 함께하는 리빙 디자인 마켓은 입장료 없이 누구든지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오픈 플리마켓으로 인테리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업체 집꾸미기가 파트너사로 함께 한다. 아기자기한 집꾸밈 소품도 구경하고, 봄날 기분 좋은 패밀리 피크닉으로도 손색없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해보자.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