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최지윤 기자] 한국스포츠경제가 연예가 핫 이슈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하고자 ‘친절한 해시태그’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인물 및 사건이 화제일까요? 해시태그 한 줄 읽고 갈게요~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음.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골드 디지털 싱글로 인증했다고 15일 밝힘.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마이크 드롭’(MIC Drop)과 ‘DNA’로도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가수 최다 인증 기록을 세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 ‘페이크 러브’는 지난 5월 공개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0위에 올랐으며,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스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 방탄소년단은 14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의 ‘소셜 50’ 차트에서 57주 연속 1위를 기록.

정해인(왼쪽), 설현

#FNC 정해인 설현 효과

‘국민 MC’ 유재석과 배우 정해인, AOA 설현 효과 덕분일까.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173940, FNC엔터테인먼트. 이하 FNC)가 상반기 약 400억 원의 매출 달성. FNC는 14일 상반기 연결재무제표기준 매출액은 381억 원이며, 영업손실 31억 원, 당기순이익 39억 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고 영업손실 적자폭이 다소 증가했지만, 2분기에 기존 주요종속회사였던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구. ㈜에프엔씨애드컬쳐)의 지분 일부를 매각하면서 발생한 차익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섬. FT아일랜드와 SF9이 음반출시와 공연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설현이 속한 AOA는 지난 5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빙글뱅글(BINGLE BANGLE)’을 발매해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 과시. 아울러 정해인은 JTBC 종영극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 대세배우로 등극, 100억 원이 넘는 광고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짐. 정해인을 비롯해 유재석, 김용만, 정형돈, 노홍철 등과 재계약 체결, 안정적인 라인업 구축함.

#아이유 광고모델 1위

가수 아이유가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를 차지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3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이유가 브랜드평판지수 146만 4859로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힘.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03만 9903와 비교하면 40.87% 상승한 수치. 구창환 소장은 “아이유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다. 링크 분석에선 ‘참이슬, 삼성카드, 맥심’이 높게 나타났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63.10%로 나왔다”고 설명함. 2위는 에이핑크 손나은(브랜드평판지수 121만 1876), 3위 아이린(브랜드평판지수 108만 6041)이 차지함.

최지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