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고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MMORPG 이카루스가 ‘2.0 Premium 위대한 여정’ 업데이트를 통해 환골탈태한다.

▲ 와이디온라인 제공

 

17일 와이디온라인은 판교 위메이드 본사에서 열린 이카루스 업데이트 발표회를 통해 게임 콘텐츠와 방향성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3일 정식 공개되며, 앞서 22일까지 전설 아이템 풀세트가 담긴 패키지를 얻을 수 있는 사전예약 이벤트(http://www.icarusonline.co.kr/event/20151209)를 진행 중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이카루스 2.0 Premium 위대한 여정 영상 시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이카루스의 히스토리를 되짚어보는 한편, 업데이트 이후 만나볼 수 있는 클래스 각성 시스템 및 신규 월드 등을 미리 공개해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먼저 이카루스를 총괄 담당하고 있는 석훈 위메이드 개발PD가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이어갔다. 앞서 이카루스는 8월 레인저, 9~10월 공존의 시대, 11월 결전의 서막 업데이트를 통해 한게임 채널링, 아케론 PART2, 아케론 40~66레벨 마석 쟁탈전, 펠로우 합성, 낚시, 결투 랭킹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 석훈 위메이드 개발 PD가 이카루스의 히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채성오기자

 

특히 결전의 서막에서는 통합 아케론, 통합 인던, 브라기 광산 등이 업데이트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래픽 개선을 통해 갑옷 재질 표현 및 광원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위메이드는 설명했다. 배경부분에서도 화사함과 명암 대비가 대폭 개선됐다.

▲ 2.0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그래픽 효과. 채성오기자

 

노규일 위메이드 개발팀장은 신규 콘텐츠에 대해 설명했다. 초원 지형에서 특별한 능력을 보유한 신규 펠로우인 ‘아크라트 초원 펠로우’ 4종이 추가된 것. 신비로운 티샤난, 낫 뿔 고르고스, 천벌의 하데스, 사냥꾼 라고샤 등 다양한 펠로우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 노규일 위메이드 개발팀장이 이카루스 2.0 버전의 신규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채성오기자

 

더불어 14살에 엘로라의 성녀가 된 축복받은 종족 ‘샤링’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종족인 샤링은 깜찍한 외형의 여성형 캐릭터로 작은 날개와 가벼운 발걸음, 마법 능력 특화, 손재주 능력 등의 특징을 가졌다. 클래스는 가디언, 프리스트, 트릭스터(샤링 전용)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 신규 종족 샤링의 클래스별 캐릭터. 채성오기자

 

부가 콘텐츠인 펠로우 목장과 펠로우 경주도 이날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펠로우 목장에서는 유저가 펠로우와 교감할 수 있고 성장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펠로우 경주는 타유저와 경쟁하는 콘텐츠로 강화 및 특화된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다.

▲ 신규 콘텐츠 펠로우 목장이 공개됐다. 채성오기자

 

이 밖에도 울창한 정글이 있는 열대 우림지역 투림란 계곡이 공개됐고 PvP·PvE 전장, 펠로우 모험, 농장 등의 수평 콘텐츠도 선보였다.

▲ 강석진 와이디온라인 RPG 사업팀장이 이카루스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채성오기자

 

와이디온라인은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이카루스 2.0 Premium 위대한 여정의 모습을 공개하게 됐다”며 “기존 업데이트에서 느껴볼 수 없었던 최상의 콘텐츠를 통해 유저분들이 프리미엄급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도록 끝까지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카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icarus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