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가 창설된 이후 롯데 자이언츠의 연고지인 부산은 한국야구의 메카로 불릴 정도로 야구에 대한 인기가 높다. 열기만큼 아이디어도 넘치는 부산 야구팬들의 응원전은 외국에서도 유명한 장면이 될 정도로 최고의 볼거리로 손꼽히는데 최근 창원 역시 부산 못지 않게 야구 열기가 뜨겁다.

NC 다이노스가 창단 4년 만에 정규시즌 2위를 차지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활약을 선보이며 창원 야구팬들의 목소리에 힘을 실어 준 덕분이다.

이러한 프로야구의 열풍에 힘입어 부산, 창원에서 스크린야구장 '리얼야구존'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스크린야구장 리얼야구존 창원 상남동점을 오픈 한지 5개월 만에 부산, 창원지역에만 9개 지점을 계약했다. 또한, 오픈 한 각 지점 모두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창업문의도 폭발적이다.

부산, 창원 지역에서 리얼야구존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로는 첫째, 성공 가능성을 검증한 기존 점주들의 입 소문이 큰 몫을 더했다. 리얼야구존 창업 상담 사례를 보면 30% 이상이 이미 창업한 점주의 지인이 실제 매장의 매출을 확인하고 창업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부산 경성대점의 매출을 확인한 손님이 부산연산점을 1월에 오픈 할 예정이며, 부산서면점과 부산대점 역시 마찬가지이다.

리얼야구존 부산연산점 점주는 "야구인들 사이에 리얼야구존이 주목 받고 있다는 소문은 익히 들었는데, 경성대점의 분위기와 매출을 보고 확신이 들었으며 부산연산점을 계약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두 번째, 직접 매장을 방문한 손님이 시간, 요일에 관계 없이 항상 북새통을 이루는 리얼야구존의 인기를 체감한 뒤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지점을 오픈 하는 경우다.

세 번째, 인터넷 및 매체를 통해 접한 스크린야구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경우다. 스크린야구 선두주자인 리얼야구존은 실제 야구경기처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방향의 타구를 정확히 판독하여 정확성과 안전성, 게임성은 물론이고 스릴감까지 높여 차별화를 뒀다.

또한, 리얼야구존은 단순히 스크린야구만이 아닌 간단한 음료와 먹을 거리를 판매하여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즐길 수 있어 실내 레저로 각광 받기 충분한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리얼야구존 권한조 CEO는 "리얼야구존은 더 나은 게임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야구인들의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것이 목표인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스크린야구장으로 자리매김하여 생동감 넘치는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http://www.realyagu.com/)은 부산, 창원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창업 문의가 쇄도하면서 지난해 6월 방이점을 시작으로 1년 6개월 만에 무려 70여 개의 지점을 확보하며, 창업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는 주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