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국민은행은 24일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는 기존에 운영 중인 ‘퇴직연금 전문 상담센터’와 별도로 확정기여(DC)형 연금과 개인형 퇴직연금(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고객을 대상으로 특화했다. 자산관리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상품 만기안내, 운용상품 리밸런싱, 추천 포트폴리오 안내 등 가입자가 스스로 챙기기 어려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관련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인력은 프라이빗뱅커(PB)와 VIP 매니저(VM) 등 자산관리 전문 업무경력 및 FP·CFP 등 자산관리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를 배치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올해 6월 기준 DC, IRP 적립금 규모 11년 연속 1위 사업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DC, IRP 등 퇴직연금 자산은 운용 성과에 따라 수익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이나, 대부분의 가입자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고 있다”며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전문은행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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