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JW중외학술복지재단, 의료복지 증진 기여 의료인 선정
이종호 중외학술복지재단 이사장(좌)과 수상자인 신완식 요셉의원 의무원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JW중외제약

[한스경제=김소희 기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지난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6회 성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음지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면서 사회적인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은 신완식 요셉의원 의무원장에게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신 의무원장은 1977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교수로 지내다 정년을 6년 남기고 명예퇴직했다. 신 원장은 2009년 요셉의원 의무원장으로 취임해 노숙자, 알코올중독자, 외국인근로자 등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을 위해 무보수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신완식 의무원장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나눈 것뿐인데 그 과정에서 오히려 더 많은 것들을 받게 됐다”며 “수많은 후원자들의 대표로서 더 낮은 봉사자가 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