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옥 SK㈜ C&C 사업대표 사장이 'D.N.A 2018'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모습

[한스경제=팽동현 기자] SK(주) C&C가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를 29일 개최, 여러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서비스들을 공개했다.

이날 SK(주) C&C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가치 공유를 통해 만든 생활밀착형 디지털 서비스들을 선보이면서 체험의 장도 마련했다.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법률 AI서비스는 자신이 거래하고자 하는 부동산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 대장과 등기부 등본 정보를 비교·분석해 권리분석 및 거래 시 유의사항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보여준다.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제공하며, 임대인과 임차인의 요구에 맞는 계약서도 작성해준다. 현재 부동산 공인중개사 대상으로 오픈베타 서비스 중이다.

고려대학교의료원과는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공지능을 이용해 의료진에게 환자의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주고, 용량·용법뿐 아니라 부작용과 약제 상호작용도 알려준다. 항생제 오남용을 줄여주면서 환자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 내성균 발현과 항생제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AIA생명과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만들었다.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리워드 제공을 통해 건강관리·생활습관 개선 등을 유도한다. 향후 SK(주) C&C 인공지능 ‘에이브릴’과 접목해 개인 특성뿐 아니라 날씨, 미세먼지 등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건강 관련 O2O 서비스와의 연계도 추진한다.

SK(주) C&C는 ‘블록체인 코인 발행 및 관리 플랫폼’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 활용 가능한 DNA 코인을 발행, 전시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QR코드를 통해 코인을 채집하고 기념품을 사는 데 쓸 수 있도록 했다. 행사장에서는 SK(주) C&C ‘클라우드 제트’ 상에서 서비스되는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미니대전도 열렸다.

이기열 SK(주) C&C 디지털총괄은 “AI 디지털 세상은 IT기업 중심으로만 이뤄지지 않는다. 산업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주도적으로 자신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만드는 게 가장 효율적인 전략”이라며 “SK(주) C&C는 고객이 DT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IT기업의 경쟁 역량을 가져다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팽동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