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10대 그룹의 계열사들이 일제히 정규직 채용과 관련된 인턴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주요 10대 그룹의 40여개 계열사가 2016년 초에 진행하는 동계 인턴 선발 공고를 확인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 LG, 롯데, GS, CJ 등 8개 그룹은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 중에 평가 우수자를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하는 것.

포스코, 한화 2개 그룹은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해주는 '정규직 채용 우대형 인턴'을 뽑을 계획이다.

그룹별로는 현대차그룹이 현대자동차, 현대오토에버 등 2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뽑는다. 현대자동차는 연구개발, 파이롯트(선행제작공정), 플랜트운영, 플랜트기술 등 4개 직군에서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참가자는 내년 1∼2월 7주간 인턴 신분으로 현대차 연구소(수도권, 남양), 현대차 플랜트(울산, 아산, 전주) 등에서 근무한다. 근무 기간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LG그룹은 LG전자, LG CNS 등 2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뽑는다. LG전자는 생활가전 및 H&A사업, VC(전장부품)사업, 생산기술원, 한국영업 등 4개 직군에서 10여 명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내년 1∼2월 두 달간 인턴십을 한 뒤 임원면접을 통해 약 50%가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롯데그룹은 식품(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롯데리아), 서비스(롯데정보통신), 유통(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면세점, 롯데슈퍼, 코리아세븐,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건설• 제조(롯데건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금융(롯데카드, 롯데캐피탈, 롯데멤버스) 등 5개 부문에서 400명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내년 1∼2월 인턴십을 거친 뒤 평가우수자로 선정된 50~60%가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GS리테일은 점포영업 분야에서 68명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뽑는다.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인턴십을 한 뒤 전환면접을 통과한 60~70%가 사원 2급으로 최종 합격하게 된다.

CJ그룹은 제일제당, 헬스케어, 푸드빌, 대한통운, 오쇼핑 등 5개 계열사에서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내년 1∼2월 인턴십 이후 평가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동부화재는 영업관리, 보상관리, 상품업무, 경영지원 등 4개 분야에서 30명 내외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뽑는다. 내년 1∼2월 5주간의 인턴십 후 임원면접을 통과한 약 50%가 내년 7월에 입사한다.

현대증권은 리테일(소매업), 리스크관리, 법인영업 등 모든 분야에서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내년 한해 인턴십을 하고 평가를 거쳐 최대 80%가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등 4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뽑는다. 현대백화점은 영업관리, 영업지원, 인사•교육, 총무, 회계•재무 등 5개 분야에서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이달 말부터 내년 2월까지 9주간 인턴십을 한 뒤 임원면접을 통과한 약 75%가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포스코그룹은 포스코,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켐텍 등 3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뽑는다. 포스코는 이공계(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물류, 환경안전, 토건설비 등 5개 분야), 인문계(마케팅, 재무, 구매, 경영지원 등 4개 분야) 2개 직군에서 채용 우대형 인턴을 선발한다. 내년 1∼2월 4주간 인턴십에서 평가우수자는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는다.

한화그룹은 한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2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뽑는다. 한화는 글로벌 사업가, 콘텐츠 제작자 등 2개 분야에서 채용 우대형 인턴을 선발한다. 내년 1∼2월 인턴십을 마친 인턴은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