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IT·신기술·디지털·IB·WM 등 전문 경력직 200명도 상시채용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KB국민은행이 하반기 정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415명을 선발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유니버셜뱅커(UB) 270명, 정보통신기술(ICT) 130명, 전문자격보유자 15명이다.

유니버셜뱅커는 신입 일반직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를 통합한 것으로, 희망 근무지별로 채용한다. 해당 근무지역에는 최소 3년간 근무해야 한다.

신입 ICT는 디지털금융,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한다. 모집 인원은 작년 대비 3배 수준이다.

전문자격은 공인회계사(KICPA), 세무사, 공인노무사, 재무분석사(CFA), 보험계리사 등 자격증이 있는 인력을 채용한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필기시험, PT·토론·인성검사로 이뤄진 1차 면접, 온라인·대면 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이번 채용은 은행연합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반영해 과정 전반에 전문 대행업체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한다. 전형 단계별로 감사를 진행해 절차 준수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온라인 면접은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AI) 시스템이 활용된다. 특히 면접결과를 대면 면접 참고자료로 쓸 계획이다.

공채 지원자는 10일 오후 6시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입행원 채용과는 별도로 IT·신기술·디지털·IB·WM 등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 200여명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