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가 고객센터 앱을 전면 개편한다.

[한스경제=팽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센터 앱 ‘U+ 고객센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 진행되는 ‘U+ 고객센터’의 이번 개편에서는 생체인증 도입, 첫 화면 효율성 증대, 주요메뉴 접근성 확대 등 약 60가지의 항목에 대한 개선이 이뤄진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요청사항과 불편함(Painpoint) 분석을 전담하는 내부 조직을 통해 다양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용했다.

특히, 생체인증 기능을 통신사 고객센터 앱 중 가장 먼저 지원, 본인확인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했다. 고객들은 ‘패스(PASS) 인증’ 앱과 연동을 통해 지문·홍채·안면 인식, 비밀번호 입력 등의 간편한 방법을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요금제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등의 업무 처리 시 ‘휴대폰 유심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거쳐야 했다.

장상규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그룹장 상무는 “고객센터 앱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들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언제든지 손쉽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과 컴플레인 등을 분석·적용해 서비스를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팽동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