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용인시, 유공자 44명 표창. 광주시, 유공자 12명 표창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용인시(시장.백군기)는 사회복지의 날인 7일 시청 에이스홀과 광장서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용인시 사회복지 엑스포’를 개최했다.

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사회복지 종사자와 시설 생활인,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400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 안성준 한울장애인공동체 원장, 정진화 하얀세상(주) 대표,   강선아 포곡읍 주민자치위원 등 44명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또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삼성전자(주)DS부문, ㈜코스트코공세점, 수지신용협동조합 등 10곳 기업?단체는 희망나누기 감사패를 받았다.

시청광장서 열린 사회복지 엑스포에는 관내 50여 사회복지기관?단체가 100여개 부스를 차리고 각종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장애인들로 구성된 공연팀들은 관악연주와 난타 퍼포먼스, 대학생?노인  공연팀은 춤과 노래, 연주 등 재능기부 공연을 펼쳤다. 또 바자회,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정부가 정한 법정 기념일로 전국에서 각종 기념행사가 열린다.  

광주시(시장.신동헌)도 같은 날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9월 7일로 지정된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내빈,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회복지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또한, 모범학생 8명에게 각 100만원씩 광주시약사회가 중심이 되어 조성한 ‘비타민장학금’ 800만원을 전달했으며 1004봉사단에서는 ‘만원의 행복’ 기금 140만원을 광주시 여성의 쉼터에 기탁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어 유명가수의 초청공연 등 사회복지인의 노고를 위로하는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정순애 회장은 “사회복지 가족 모두가 지역사회를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어우러져 사는 세상을 열어주신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오직 광주, 시민과 함께 하는 광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취재본부=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