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2019 수시 원서접수가 10일부터 시작되면서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 사이트가 검색어에 올랐다. 2019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10일부터 14일까지(4년제 기준) 진행되며 전문대의 경우는 수시 원서접수를 10~28일(1차)에 진행한다. 수시 2차는 11월 6일(화요일)~20일(화요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대학 입학의 첫 관문, 수시 전형을 실수 없이 진행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2019 대입 수시전형 용어를 모아봤다.

◇ 전형

대학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평가하여 선발여부를 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 교차지원

자연계열 학생이 인문계열에, 인문계열 학생이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등 본인의 계열과는 다른 모집단위에 지원하는 경우를 의미한다.

◇ 복수지원

수시모집은 각 대학에 최대 6개 전형 이내로 지원할 수 있는데, 이것을 복수지원이라고 한다. 지원하는 대학에서 별도로 이를 금지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일 대학 내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 중복지원 금지

동일한 전형 내에서 2개 이상의 모집단위를 중복하여 지원할 수 없음을 말한다. 에를 들어 한 전형 내에서는 영문과, 경영학과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다. 이는 입학처의 확인이 필요하다.

◇ 이중등록

한 학생이 동시에 2개 이상의 대학에 등록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중등록은 입학 취소 사유가 되므로 반드시 하나의 대학에만 등록해야 한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