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참치캔과 한우, 아보카도와 재난구호키트 등 선물세트의 다양성 눈길

[한스경제=김소희 기자] 식품·유통·뷰티·프랜차이즈 등 각 분야 기업들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내놓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전통강자인 참치캔, 생활용품, 한우 등은 물론 신성인 아보카도, 재난구호키트, 가정간편식 등까지 공개된 라인업만 보면 가히 `선물 춘추전국시대`다.

◇`구관이 명관이다`…참치캔 등 꾸준한 인기

많은 사람들이 명절 선물로 참치캔과 캔햄, 샴푸와 바디워시, 한우 등을 담은 패키지 제품을 떠올리곤 한다. 때문에 여전히 실속을 챙긴 선물세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청정원 선물세트(좌)와 현대백화점 한우세트(우)/사진제공=청정원, 현대백화점

오뚜기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골라 준비한 `특선 선물세트`, 참치와 햄을 담은 `오뚜기 참치&햄 선물세트`, `프리미엄 카레 선물세트`, 블렌딩 차로 구성된 `벨라티 선물세트` 등 1~3만원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대상은 카놀라유와 캔햄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 선물세트 9호`를 비롯해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수제햄으로 이뤄진 `델리하임 햄 선물세트` 등 청정원 제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세트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퍼펙팅 쿠션 인텐스 리미티드`, `려 동백 에디션 기획 세트` 등 주력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후 천기단 왕후세트`,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EX 3종 기획세트` 등 화장품 선물세트와 `LG 40호 시리즈`, 컨디셔너·바디워시·핸드워시 등을 담은 `컬렉션 49호 시리즈` 등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내놨다.

현대백화점은 특히 품목 수를 전년 대비 30% 늘리고 물량도 50%가량 확대하는 등 한우 선물세트에 집중했다. 대표제품으로는 `현대특선한우 국 세트`와 `현대특선한우 정 세트` 등을 꼽을 수 있다.

◇아보카도에 재난구호키트, 가정간편식까지 등장

올해 추석에는 흔한 선물세트에 싫증이 난 사람들을 위해 그 동안 쉽게 보지 못했던 선물세트들도 대거 등장했다.

롯데쇼핑 아보카도 세트(좌)와 이마트·애경 재난구호키트(우)/사진제공=롯데쇼핑, 이마트

롯데쇼핑은 슈퍼푸드인 `아보카도`를 메인으로 삼은 `뉴질랜드산 아보카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롯데쇼핑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목을 받은 아보카도로 전통강자들의 명성에 도전한다는 입장이다.

이마트와 애경은 명절행사 최초로 재난구호키트와 생활용품을 결합한 `안전 담은 감사세트`를 출시했다. 이마트와 애경은 지난해 11월 경북 포항 지진 이후 마트 내 각종 구호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조명봉, 보온포, 호루라기, 구호깃발, 바세린 로션 등으로 이뤄진 선물세트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수산물을 편하게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보노보노 연어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 선물세트는 토마토 올리브 오일 소스, 멕시칸 소스, 레몬 시트러스 소스, 타이 소스 등으로 마리네이드(절이거나 재우는 요리법)한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 4종과 샐러드 재료로 좋은 훈제연어와 훈제송어로 구성됐다.

김소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