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추석]기력 없는 부모님, 추석선물 뭐가 좋을까
[즐거운 추석]기력 없는 부모님, 추석선물 뭐가 좋을까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9.13 11:25
  • 수정 2018-09-12 16:20
  • 댓글 0

50~60대 관절·홍삼 제품 인기
스마트폰 사용 잦은 3040 루테인·비타민 제품 주목
6년근 데일리 홍삼정/사진제공=일양약품
6년근 데일리 홍삼정/사진제공=일양약품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추석이 다가오면서 선물세트를 고르는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눈여겨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연령대별로 주요 질환이 달라 선물할 대상에 맞는 효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기 위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1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용 제품이 잇따라 나오며 업계 내 추석선물 대전이 예고되고 있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기간 팔린 선물세트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건강기능식품은 고급스러우면서 한우세트 같은 고가 제품보다는 가격이 덜 부담스럽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50~60대 이상 관절·기력보충 제품

중장년·노인층의 대표 건강 고민 중 하나는 관절이다. 이에 따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많아지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추석 시즌을 맞아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유통 최저가로 제품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천관보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MSM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 등이 주원료다. MSM은 관절 통증 억제, NAG는 연골 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다. 칼슘은 잘 알려져 있듯 뼈와 치아 형성, 신경·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이다. 뼈에 구멍이 뚫리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기력보충에 도움이 되는 홍삼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일양약품 ‘6년근 데일리 홍삼정’이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담은 이 제품은 사포닌 함량이 10mg/g로 높은 편이다. 사포닌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이밖에 피로개선, 혈액순환, 기억력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스틱형으로 포장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6년근 데일리 홍삼정은 어르신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라며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맛은 살렸기에 중장년층은 물론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내츄럴은 추석을 맞아 피부 관련 특허 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넣은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 골드 스틱’을 선보인다.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비롯, 녹용, 당귀, 천궁, 황기 등 11가지 건강 성분이 담겼다. 피부와 면연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 골드 스틱/사진제공=휴온스내츄럴

◇스마트폰·모니터 많이 보는 30~40대, 루테인·비타민 주목

선물할 대상이 30~40대라면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제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뉴오리진 비타민D/사진제공=유한양행

관련 제품으로는 △안국건강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 △유한양행 ‘뉴오리진 루테인’ △일양약품 ‘누네존 루테인 베리굿 플러스’ 등이 있다.

직장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연령대인 만큼 간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건강기능식품들도 눈길을 끈다.

간에 좋은 제품으로는 국내 간장약 브랜드 1위인 대웅제약 ‘우루사’가 있다. 종근당은 간 기능 개선 성분 UDCA, 비타민 C·D·E, 아연 등이 복합 함유된 ‘벤포벨’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명절은 교통체증·무리한 가사노동 등으로 인해 각종 육체·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라며 “벤포벨은 하루 한 알 섭취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의 ‘마이니스트레스케어B' 또한 지친 직장인을 위한 제품이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와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홍경천 추출물이 들어있다.

유한양행은 식물성 비타민D를 주성분으로 하는 ‘뉴오리진 비타민D'를 선보인다. 제품에는 비타민D뿐 아니라 키토산, 베타글루칸, 미네랄 등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담겼다.

초중고생 부모가 선물 대상이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일동제약 ‘지큐랩’, 쎌바이오텍 ‘듀오락’ 등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제약사들도 다양한 제품을 선물용으로 패키지화해 판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며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절 시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큐랩 시리즈/사진제공=일동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