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아시아 정유사 최초 기록
에쓰오일,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아시아 정유사 최초 기록
  • 이정인 기자
  • 승인 2018.09.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스오일
. /사진=에스오일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에쓰오일이 2018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2010년부터 9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 오일가스(Oil & Gas) 산업 분야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한 사례이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회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SAM)이 전 세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윤리경영,리스크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성과, 인적자본 개발, 사회공헌 등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 성장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임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2018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12개 글로벌 기업 중 12.6%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에쓰오일을 포함해 KT, 삼성전기, 현대건설 등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국내 정유업계에서는 에쓰오일외에 SK이노베이션이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