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 신한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신한은행이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다. 하반기 채용 인원은 300명이다. 입사원서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홈페이지(https://shinhan.recruiter.co.kr)를 통해 접수받는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에서 ▲개인금융 ▲기업금융/WM ▲ICT/디지털 ▲리스크/빅데이터 ▲IB/자금운용/금융공학 총 5개 분야로 구분해 채용을 실시한다. 필기시험은 모집 분야별로 과목을 달리해 진행한다.

◆ 기업은행,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은행권 단독 판매

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이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14일부터 은행권 단독으로 판매한다. 기업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중소·중견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정규직 근로자다. 적립기간은 5년이다. 청년근로자, 기업, 정부가 함께 적립하며, 최소 적립금액은 청년근로자가 월 12만원, 기업이 월 20만원이다. 정부는 적립기간 5년 중 3년간 108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근로자와 기업이 최소금액을 만기까지 적립하고, 정부 지원금을 합하면 청년근로자는 5년 재직 후 만기에 본인 납입금 대비 4배 이상인 약 3000만원(세전)을 성과보상금으로 받고, 기업 적립금에 대해 근로소득세 50%를 감면받는다.

◆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스마트 세무지원 제휴 서비스 출시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을 위해 스마트 세무지원서비스를 선보였다. ㈜세친구와의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의 세무 비용 절감을 위한 스마트 세무지원서비스인 ‘세친구’를 출시했다. 세친구는 세무기장 서비스와 AI시스템을 접목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경영지원 플랫폼이다. ▲은행 통장 거래내역 조회 요약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예상 세액 확인 ▲매출?매입내역 확인 ▲세무기장 및 세무상담 ▲세금신고 등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세친구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우리은행 이용 고객에 한해 월 4만원의 세친구 사용료를 월 2만5000원에 제공한다.

◆ KB금융, DJSI 월드지수 3년 연속 편입

KB금융그룹이 글로벌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가 발표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에서 3년 연속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KB금융은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월드 지수에 편입됐고, 2017년부터 2년 연속 글로벌 은행산업 2위, 국내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고객관계관리, 재무안정성, 정보보안, 리스크관리, 금융포용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KB금융은 밝혔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