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와 KB국민은행은 29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의 금융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영업점의 경우 협업을 통해 고객과 현장중심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는데 방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조직 개편의 경우 비대면 채널을 총괄할 별도 조직으로 지주에 미래금융부를, 은행에 미래채널그룹을 신설했다. 또 임원겸직을 확대해 그룹 차원에서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간에도 연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사업도 지주와 은행에 조직을 두고 임원을 겸직할 예정이다.

또, 고객중심의 영업망 재정비를 추진하고자 영업조직은 현행 지역본부를 고객의 실제 생활권에 기반을 둔 공동영업권(지역본부) 중심의 지역영업그룹 체계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개별 영업점이 갖기 어려운 기업금융, 자산관리 등의 전문역량을 공동영업권 전체의 상호협업을 통해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KB금융지주와 KB국민은행은 기대하고 있다.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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