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CJ프레시웨이 전문 쉐프가 지난14일 `아이누리 채소학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한스경제=김소희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수도권 어린이집의 만 4~5세 유아를 대상으로 `아이누리 채소학교`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누리 채소학교는 채소와 과일 섭취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 강사로는 `채소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CJ프레시웨이 키즈전담 영양사와 전문 쉐프가 나선다.

채소학교에서는 채소와 과일에 관한 정보와 가치를 전달해주는 `영양교육`과 해당 식재료를 맛보고 음식을 만들어보는 오감(五感) 체험형 `쿠킹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채소 절단면 그려보기 △채소 동물 만들기 △채소 부케 만들기 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교육 후 아이들에게 책임감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채소박사 수료증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영업전략팀 관계자는 “아이들이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과일을 만지고 느끼고 맛보는 등 직접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채소와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J프레시웨이만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로 키즈 시장 내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소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