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첼 미초 글로벌 제품/사진제공=CJ제일제당

[한스경제=김소희 기자] `쁘띠첼 미초`가 식초 종주국인 일본에서 K-Beauty 음료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올해(이번 달 15일 누계 기준) 일본에서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현미를 발효한 흑초 중심의 일본 시장에서 과일발효초로 차별화해 현지인들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는 전년 대비 50% 성장한 19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이보다 더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며 연 매출 300억원 이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 `쁘띠첼 미초 석류`를 앞세워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특히 식초를 물에 타먹는 일본 식문화(와리 문화)를 반영해 대형 유통체인인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쁘띠첼 미초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지난해 이후부터는 핵심 소비층인 2030여성의 수요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드러그스토어와 편의점, 카페 등으로 유통채널 다변화에 힘썼다. 지난 8월에는 일본 최대 유통채널인 이온몰(AEON mall)의 카페란테(Caferrant)에서 월 최고 매출 성과도 거뒀다.

CJ제일제당은 B2B 시장 확대와 온라인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는 긴자에 위치한 레스토랑 `Skew`와 함께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했다. 또 온라인에서는 미초의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왔다.

임무결 일본 마케팅팀 담당자는 “쁘띠첼 미초’의 인기는 건강, 미용식품에 관심이 높은 일본 소비자에게 `쁘띠첼 미초=맛있고 건강한 음료`라는 제품 특장점을 다양한 음용 방법과 함께 지속적으로 알린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요 소비층인 2030 여성 대상으로 쁘띠첼 미초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유통채널 확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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