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복지부, '연휴 중 문 여는 의료기관' 정보 제공

·[한스경제=홍성익 기자] 추석연휴 기간 525개 응급실이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실시한다. 또, 연휴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의 정보가 응급의료포털과 앱으로 제공된다.

제공=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 중 의료공백을 없애기 위해 연휴 기간 동안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연휴 중 의료기관 운영 정보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과 복지부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응급의료정보 앱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을 지도에 보여준다.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 기능은 물론, 야간진료기관 정보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응급처치요령 등도 제공한다. 응급의료정보 앱은 앱스토어와 포털사이트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복지부는 각 지방자치단체와 추석 연휴 동안 응급의료상황실을 운영하며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의 운영상황을 점검한다. 또 재난·응급의료상황실(국립중앙의료원) 24시간 가동, 전국 40개소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재난의료지원팀(DMAT) 출동 대기 등 재난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할 방침이다.

윤태호 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국민들에게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장하기 위해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