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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양인정 기자] 연휴를 앞두고 우리은행의 전산장애로 인해 타행 송금이 되지 않고 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이 21일 오전 8시부터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다른 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송금이 되지 않는 오류를 일으켰다.

우리은행 측은 “현재 금융결제원 전자금융 공동망 장애로 인해 타행 이체거래가 원활하지 않다”고 공지를 띄우고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거래 오류는 금융결제원과 우리은행의 회선장애에 의한 것으로 금융결제원에서 현재 장애 발생을 복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의 이용자들은 추석을 앞두고 급여이체 등 송금을 하지 못해 이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우리은행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위니(WINI)'를 도입한 직후인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비슷한 오류가 여러차레 발생했다. 우리은행은 당시에도 자금 이체가 되지 않아 많은 고객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양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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