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 기업은행, “미션을 수행하라” 새 TV 광고 론칭

사진=기업은행

‘사람이 기업이다. 기업은행이 동반자다’라는 슬로건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인 기업은행이 올해 두 번째 광고를 내놨다. 올해 하반기 신규 광고 ‘미션수행’편을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22일부터 선보였다. 기업은행은 단순 자금공급자, 금융조력자 역할의 은행에서 벗어나, 개인 및 기업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에 능동적으로 관여해 고객 성공을 돕겠다는 의미에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 국민은행-필리핀 RCBC은행, 기업고객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CBC은행과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두 번째부터) 이길성 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CBC은행(Rizal Commercial Banking Corporatio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고객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해 양국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양행간 기업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국간 실시간 기업송금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기업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이다. RCBC은행은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전문은행이다. 지난 1976년부터 현지은행 최초로 한국계 기업 대상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한국인 매니저들로 구성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롯데닷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2000만 회원을 보유한 롯데닷컴과 제휴를 맺고 ‘꿩먹고 알먹고 알뜰살뜰’ 이벤트를 20일부터 실시한다. 다음달 19일까지 롯데닷컴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새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 등 쇼핑 쿠폰 6종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웹기반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인 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나 회원가입, 공인인증서도 없이 36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입 가능하다.

◆ 신한은행-GS25, 11월 11일까지 제휴 이벤트…도시락 무료증정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편의점 GS25와 함께 ‘GS25 도시락 공짜로 먹는 방법? 여기 있쏠(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뱅킹 앱 쏠(SOL)을 최초로 가입한 고객 3만명에게 인기 도시락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GS25의 모바일 앱인 ‘나만의 냉장고’ 또는 GS25 도시락 뚜껑에 부착돼 있는 쏠 QR코드 스캔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