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오늘 10월 A매치에 출전할 벤투 2기 명단이 공개됐다. 공개된 명단에는 예상대로 손흥민, 이승우, 황희찬, 황의조 등 대표팀 최고 인기 선수들이 포함되어 10월에 열릴 A매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A매치 두 경기는 올해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열리는 경기인 데다가 서울과 천안 등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에서 열려 일찍부터 티켓 예매에 큰 관심이 쏠렸다. 특히, 10월 12일 금요일 오후 8시에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는 우리 대표팀뿐만 아니라 루이스 수아레즈, 에딘손 카바니, 디에고 고딘 등 우루과이 스타 플레이어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팬들의 관심이 더욱 쏠렸다.  높아진 축구 인기를 증명하듯 대한축구협회 스폰서인 하나은행에서 오전 9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1차 티켓 2300장은 모두 매진됐다. 현재 인터파크 티켓에서 온라인 예매가 진행 중이다. 
 벤투 감독은 강팀인 우루과이를 상대로 수비를 점검하고 상대적으로 약한 파나마를 상대로 공격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월과 11월 각각 두 차례의 A매치를 치른 뒤 오는 1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열리는 아시안컵에서 58년 만에 우승을 노린다. 

▲ 10월 A매치 경기 일정 
-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10월 12일 금요일 오후 9시 
서울 월드컵 경기장

- 대한민국 vs 파나마
10월 16일 화요일 오후 8시 
천안 종합 운동장 

▲ 10월 A매치 2연전 대표팀 명단 (25명)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 현대) 박지수(경남FC) 홍철(수원 삼성) 박주호(울산 현대)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영권(광저우 헝다)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장현수(FC도쿄)
MF :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황인범(대전 시티즌)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정우영(알사드)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남태희(알두하일)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FW :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함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재성(홀슈타인 킬) 석현준(랭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