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쥬얼의류 등 각 부문 1, 2위 브랜드 직접 만나 소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세계 섬유 시장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조현준 회장이 글로벌 고객사 부스를 찾아 섬유시장 트렌드를 점검했다. /사진=효성그룹

1일 효성에 따르면 조 회장은 지난달 27일부터 3일동안 글로벌 21개 고객사와 함께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8’에 참석했다. 

조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는 연 300조원 규모의 중국 의류시장 공략을 강화해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에 직접 참석해 부스를 찾는 고객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활동 전반을 챙기며 최신 섬유시장 트렌드도 점검했다.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에서 리딩기업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직접 나선 것이다.

이날 조 회장은 중국 의류시장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쥬얼의류 각 부문에서 1, 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Maniform), 안타(Anta), 이션(Yishion)를 만나 고객과 동반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 맞춤 마케팅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국 의류산업 시장은 2016년 말 기준으로 약 1조 7970억위안(약 300조원) 규모로 연 평균 5% 이상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Better Life Ahead'라는 콘셉트로 기존 제품 소개 중심 전시회에서 탈피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세 가지 테마 중심의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첫 번째 테마인 '다양한 기능의 복합(Purpose Full)'에서는 효성티앤씨의 기능성섬유를 활용해 운동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용도로 입을 수 있는 애슬래져룩을 개발해 선보였다.

두 번째 테마는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환경보호 가치관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ility)'으로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원사 마이판 리젠(MIPAN regen)으로 제작한 의류를 전시했다. 

마지막 테마 '패션의 끝(Fashion Forward)'에서는 세계적인 트렌드 컨설팅 회사 넬리로디(Nelly Rodi)사와 협업해 2020년 봄여름 트렌드를 반영한 원단을 전시하고 한 발 빠르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