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뉴 제네레이션 ES300h 출시…GA-K 플랫폼으로 주행 성능·럭셔리 디자인 동시에 실현
안전 기능도 대폭 추가…미러리스 모델 출시는 추후로 미뤄

[한스경제=김재웅 기자] 렉서스 ES300h 신형이 상륙했다.

렉서스 코리아는 2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뉴 제네레이션 ES300h를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새로운 ES300h는 ‘도발적인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로 우아함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동시에 추구했다.

렉서스 뉴 제네레이션 ES 300h. 렉서스 코리아 제공

새로 개발한 GA-K 플랫폼으로 낮은 무게 중심을 활용한 주행성능과 더불어, 스핀들 그릴 등 패밀리룩을 그대로 이어받은 럭셔리함을 극대화했다.

새로 개발한 2.5리터 하이브리드 엔진은 복합연비 17km/ℓ의 효율성까지 실현해냈다.

특히 새 ES300h는 주행 안정성을 혁신적으로 살렸다. 소음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과 함께, 진동을 배분해 안락함을 최적화했다.

안전성도 높다. 에어백 10ㄱ와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가 사고를 예방해준다.

편의성을 위해서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마크레빈슨 스피커 17개를 채택했다. 핸즈프리 파워트렁크 등도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사장은 “이번 뉴 제너레이션 ES 300h의 타겟 고객은 단순히 유행을 쫓는 사람이 아닌 자신의 기준과 가치로 선택을 하고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서 "뉴 제너레이션 ES 300h가 전하는 ‘하이브리드의 대담한 반전’은 이러한 타겟층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는 세계최초 미러리스 모델은 출시되지 않는다. 일본 현지 반응 등을 살핀뒤 도입 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