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성남 은수미 시장 “어르신들 건강하세요”… 어르신들께 큰절 올려, 광주 신동헌 시장 "언제나 공경받는 어르신 시정 목표에 최선 다할 터.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성남시가 주최한 노인의 날 기념식장에서 은수미시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은 2일 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은시장은 이 자리에서 “행사에 앞서 성남시 3개구 노인회 지회장님들과 만나 기초연금, 노인일자리, 치매예방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며 “어르신들 복지 향상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노인 기초연금뿐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고 세심하게 살펴보겠다”며 “성남에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100세 이상 사신다는 소문이 날 정도로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은 시장은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한 3개구 노인회장, 노인복지시설장, 어르신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나눔 공연, 경로헌장낭독,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광주시와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회장 박용화)도 2일 광주시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의 노인의 날 행사에서 수상자들과 함께한 신동헌시장(사진중앙). 사진/광주시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나라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인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과 박현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1천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가수 최하나의 축하공연과 김홍주 한국무용단의 국악과 밸리댄스, 순심이의 노래하는 품바 공연이 이어졌다.

기념식은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등 21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광주시 경로당과 기업 간의 자매결연 운영에 참여한 업체에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인증패 수여식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확대와 여가문화 활성화사업 등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사회,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표창 수상자 및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참여업체는 다음과 같다.

▲ 도지사표창 : 박종관, 이현주

▲ 시장표창 : 이강우, 김영희, 백찬이, 전창분, 윤경식

▲ 국회의원 표창 : (갑)손재수, 박상일, 윤순한 / (을)이경희, 이태우, 이윤화

▲ 시의원 표창 : 최정재, 안춘자, 안병훈, 최영선, 이석연

▲ 대한노인회 중앙회 및 광주시지회 : 유현목, 온영춘, 허원

▲ 1사1경로당 자매결연사업 참여업체 : 굿모닝치과, 한성로타리클럽, 명암교회, 아소, 도척떡방앗간, ㈜이강유통 크로바쇼핑, 달빛아래쿵떡쿵떡, 오복떡방앗간, ㈜한울상사, ㈜더블유케이 아이디, 낙선재, 전주콩나물국밥

경기취재본부=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