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타다, 택시·공유차 등 한번에 활용 가능…일단 승합차·드라이버 제공하는 '타다베이직' 서비스 중
추후 교통 약자 위한 '타다 어시스트' 론칭 예정

[한스경제=김재웅 기자] 모빌리티 서비스가 새 국면을 맞게 됐다. 'TADA(타다)' 플랫폼을 통해서다

쏘카 자회사 '브이씨앤씨'는 8일 '모두의 플랫폼, 타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타다 플랫폼. 브이씨앤씨 제공

타다는 버튼 하나로 택시뿐 아니라 공유차, 자전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지난달 28일 시작한 오픈 베타 테스트는 '타다 베이직'의 '바로배차'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다. 11인승 이상 승합차와 드라이버를 함께 제공해 이동을 돕는다.

브이씨앤씨는 우선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시장 수요를 확인하고 경험을 축적하며 협업을 추구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는 '타다 어시스트'를 통해 장애인과 임산부, 노인 등 교통약자 이동을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브이씨앤씨 박재욱 대표는 “타다는 기존 산업과 모빌리티 혁신을 함께 만들 수 있는 협력 플랫폼으로,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가 이러한 물꼬를 열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 며 “기존 산업과 새로운 산업의 상생모델로 소비자가 바라는 질 좋은 서비스와 이동의 최적화라는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