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사업부문 소개, 취업비결 등 2030세대 대상 알기 쉬운 콘텐츠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한화가 취준생 등 젊은 층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회사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한화가 취준생 등 젊은 층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회사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한화

㈜한화는 2030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사업부문 소개, 채용정보 등의 내용을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한 블로그 '한 능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지난 1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 블로그에서는 '도전한 사람들', '궁금한 사람들', '함께한 사람들'이라는 세 가지 큰 테마를 중심으로 ㈜한화가 영위하는 자체 사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화 입사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화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사업보고서나 공식 홈페이지에만 나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요 사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알기 쉽게 풀어냈다. 여기에 더해 직무별, 전공별 신입사원들이 직접 공유하는 ㈜한화 입사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신입사원 이외에도 현업에 종사 중인 실무자의 인터뷰도 다수 게재될 예정이다. 불꽃축제를 총괄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나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을 직접 디자인하는 ‘불꽃 디자이너’ 등 ㈜한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직무의 현직 전문가의 인터뷰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월 1회 이상 시의성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대중과의 소통도 확대할 예정이다. 불꽃축제 시즌에는 블로그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의 '불꽃관람석' 티켓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매월 진행되는 이벤트 관련 공지는 ㈜한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사업 성과, 임직원 소식, 사회공헌 활동 및 동반성장 노력 등 언론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한화의 이모저모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라며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키워드

#㈜한화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