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이 새해를 맞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선다.

NHN픽셀큐브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프렌즈팝)’의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팝의 새해 첫 업데이트에서는 합성 시스템과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 NHN픽셀큐브 제공

 

합성 시스템은 보유하고 있는 프렌즈를 합성해 상위 등급의 캐릭터를 획득하는 기능이다. 특히 합성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스페셜 프렌즈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신규 프렌즈 캐릭터도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들에게는 '2성 합성권'과 업데이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3성 신규 한정 프렌즈'를 선물한다. 친구에게 프렌즈팝 사전 예약을 공유하면 친구 수에 따라 프렌즈 합성권 및 뽑기권, 1시간 무제한 하트이용권을 비롯해 카카오 프렌즈의 캐릭터 상품인 USB, 쿠션, 피규어 등 다양한 추첨 선물을 차등 지급한다

하이브로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 ‘지하철이야기’의 시즌2 ‘러브하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하이브로 제공

 

업데이트에서는 ‘미니룸’이 추가됐다. 다양한 물건으로 자신의 미니룸을 꾸밀 수 있는 시스템이다. 미니룸 시스템과 더불어 아이템 30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지하철이야기는 이번 업데이트 기념으로 오는 17일까지 ‘미니룸 장기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미니룸을 꾸미고 스크린샷을 찍어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10명을 추첨해 100 다이아를 증정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는 모바일 RPG ‘루나전기’에 길드 시스템을 추가했다.

유저들은 ‘길드 메뉴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같은 길드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길드 메뉴에는 ‘본성’과 ‘제단’, ‘유적’, 정제소’,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아이덴티티모바일 제겅

 

길드에 있는 본성을 업그레이드하면 더 많은 길드원을 수용할 수 있는데 최대 30명의 길드원을 모집할 수 있다.제단에선 건물 레벨에 따라 활성화되는 1가지 패시브 스킬을 제공하며, 유적에선 길드원들이 함께 유적판의 조각을 제거할 경우 고급 장비 소환권, 캐럿, 중급 동료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정제소에선 자신의 동료 또는 아이템을 정제해 길드 재화인 ‘갤론’을 획득할 수 있고 거래소의 경우 정제소에서 획득한 갤론으로 상급 동료 보석, 공성 키트 상자, 골드 등 게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길드에 가입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500 캐럿을 20명에게 300캐럿, 50명에게 100 캐럿을 제공할 예정이다. 8일부터 12일까지는 매일 18시부터 21시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중급 도로시 상자’를 제공하고, 매일 출석한 유저에겐 ‘상급 도로시 상자’가 지급된다.

와이디온라인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iOS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iOS 버전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TS 캐릭터를 추가한 이후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것.

▲ 와이디온라인 제공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스토리에서 잠금 처리됐던 오래국 시나리오가 오픈된다. 오래국으로 떠나는 진모리와 동료들의 새로운 스토리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