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BGF리테일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환경보호를 위해 이달 19일부터 에코백과 종이빨대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CU는 국내 중소기업과 손잡고 제작한 ‘CU 에코백’을 서울에 위치한 일부 직영점에서 판매한다. 고객들이 원할 경우 폴리백 대신 에코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한 것이다. ‘CU 에코백’은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대형 폴리백과 비슷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100% 캔버스 천으로 디자인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다.

소비자들에게 에코백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CU 에코백(2,000원)’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500원을 CU 멤버십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CU 멤버십 포인트는 전국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CU 에코백’은 다음달 말까지 테스트 운영을 진행한 뒤 전국 점포로 확대될 예정이다. 차후 점포에 보증금을 지불하고 대여하는 형태의 ‘장바구니 렌트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종이 빨대도 도입했다. 종이발제는 일부 직영점을 대상으로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또 가맹점들도 종이 빨대를 주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 환경 보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권혁승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 기획자)는 “에코백과 종이빨대의 도입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가맹점과 고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