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제약·바이오 기술력 기반한 제품에 기능성 더해
배우 남보라 모델 발탁·온라인 쇼핑몰 오픈 등 소비자 접점↑
더마 엘라비에 PDRN 앰플/사진=휴메딕스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24일 제약·뷰티 업계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1g당 약 6L의 수분을 담을 수 있는 성분이다.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있는 대표 천연 보습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 노화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따라 피부 내 히알루론산 생성 능력이 감퇴하면 탄력과 수분감이 감소해 건조해지고 생기를 잃게 된다.

이 때문에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으며, 물광주사, 필러 등 미용성형시술 분야에까지 활용되면서 대중적인 뷰티 성분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휴온스글로벌 자회사 휴메딕스는 제약 기업의 기술력을 더한 다양한 히알루론산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론산 테크놀로지의 정수

더마 엘라비에 고농축 앰플 3종/사진=휴메딕스

히알루론산은 생산과 정제가 까다로워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추출 및 정제 공정에 따라 함량, 순도, 고분자 크기 차이에 따라 보습력과 흡수력 등에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원활한 원료 공급과 기술 노하우가 없다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생산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히알루론산은 고가 성분으로 분류되며 고함량 제품도 만들기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휴메딕스는 피부에 주사로 직접 주입해도 안전한 고순도·고농축 히알루론산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 원료 공급력을 접목해 2017년 히알루론산 더마코스메틱 제품 ‘더마 엘라비에’를 론칭했다.

◆제약·바이오 기술력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

‘더마 엘라비에’는 제약·바이오 기술력을 통해 추출한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자체 개발 성분 등을 접목해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클렌징 폼부터 보습 크림까지 풀 라인업을 갖춘 ‘엘라비에스킨케어’ 6종을 비롯해 에스테틱 모델링 팩을 홈케어로 가능하게 한 ‘엘라비에 더마 모델링 이펙터’, ‘보탈리늄펩타이드’, ‘발효허니부쉬추출물’, ‘PDRN’, ‘카퍼트리펩타이드’ 등 성분을 통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농축 앰플 4종’ 등을 출시했다.

이중 보탈리늄펩타이드를 담은 ‘더마 엘라비에보탈리늄 타임리스 텐션 앰플(이하 더마 엘라비에보탈리늄 앰플)’과 연어 DNA 성분에서 추출한 PDRN 성분을 담은 ‘더마 엘라비에 PDRN 28 데이즈턴오버 앰플(이하 더마 엘라비에 PDRN 앰플)’은 휴메딕스 에스테틱 기술력을 접목해 제품들로 뷰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마 엘라비에보탈리늄 앰플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휴메딕스만의 고순도·고정제프리미엄 히알루론산에 특허 받은 보탈리늄펩타이드 성분이 담겼다. 보탈리늄펩타이드는 5개의 서로 다른 펩타이드와 만나 피부 밀도를 높이고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탄력을 준다. 또 7가지 식물 복합물이 배합돼 피부 진정 및 수분 케어에 도움을 줘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밝혀준다.

더마 엘라비에 PDRN 앰플은 노화는 물론 스트레스, 야근, 공해 등 외부 환경에 의해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고 관리해주는 ‘4주 피부 집중 케어’ 프로그램이다.

피부 턴오버 주기인 28일에 맞춰 4주간 매일 새로운 앰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28개 앰플로 구성됐다.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 성분인 PDRN에 고순도·고정제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과 성장인자 3종(EGF, IGF, FGF)을 배합해 피부 재생 주기를 활성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휴메딕스는 세포 재생 효과가 있는 PDRN에 바이오 고분자 응용 기술력을 접목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개발했다.

특허 받은 ‘멀티 수딩 7 콤플렉스’가 지친 피부를 달래주고 영양을 공급하며, 고순도의 고분자, 저분자히알루론산이 복합 배합돼 피부 안팎 수분을 채운다.

남보라/사진=휴메딕스

◆TV홈쇼핑·온라인 공식몰 등 유통망 확장 주력…소비자 접점↑

휴메딕스에 따르면 더마 엘라비에는 소비자들 사이 효과를 인정받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휴메딕스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통망을 확장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접점을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1월 공식 쇼핑몰을 오픈했으며, 홈쇼핑, 면세점, H&B스토어 등에 입점하며 유통 채널을 넓히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연예계 대표 동안 배우 ‘남보라’를 전속 모델로 발탁해 고순도·고정제 프리미엄 히알루론산이 주는 강력한 보습의 힘을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한 변화와 어린 피부의 힘을 알리고 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