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유아정 기자] 이영애가 13년간 한 브랜드 모델로서의 위용을 떨친다.

LG생활건강은 25일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델로 활약해오고 있는 배우 이영애와 글로벌 전속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영애가 후와 인연은 맺은 것은 2006년. 그로부터 13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후의 대표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13년동안 한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것은 화장품 업계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일. LG생활건강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후’ 브랜드의 성장과 함께 해 온 모델 이영애와의 아름다운 여정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영애는 격이 다른 기품과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후’가 전달하고자 하는 왕후의 품격 있는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또 한류를 대표하는 명성 높은 한류 스타로 ‘후’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영역을 넓히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내다봤다.

이영애는 ‘후’의 모델로서 브랜드의 위상을 알리는 행사인 ‘후 궁중연향’, 국악 후원 행사인 ‘후 해금예찬’ 등 주요 행사에 참여해 고객과 소통하고 ‘후’만의 가치를 알리는 데에도 힘써오고 있다.

한편, ‘후’는 ‘왕후의 궁중 문화’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큰 폭의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 ‘16년에는 국내 화장품 단일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올해에는 이미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이 1조 4,540억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2조원 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