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변화무쌍 롱패딩 변천사, 잘 고르는 법

[한국스포츠경제=유아정 기자] 겨울 한파를 미리 살짝 맛본 2018년, 롱패딩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는다. 지난해엔 주로 십대들만의 패션이었다면 이젠 3040 4050까지도 롱패딩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보온성은 기본으로 갖추고, 여러 스타일과 핏까지 추가되어 다양하게 제품군이 확대된 롱패딩의 매력을 거부할 수 없게 된 것.

아웃도어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 브랜드, 캐주얼 브랜드까지 저마다 다양한 패딩을 출시하며 바야흐로 롱패딩 춘추전국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아직까지도 롱패딩을 구매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면 브랜드 별 광고들을 살펴보며 자신과 맞는 스타일, 모델, 컬러, 특장점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광고를 통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모델이다. 모델의 소화력에 따라 제품에 대한 첫 인상이 달라지고 구매 욕구 또한 좌우될 수 있다. 브랜드들은 롱패딩 시장은 선점하고자 저마다 자신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모델을 앞세워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건 여자 모델. 전지현을 비롯해 수지, 블랙핑크와 트와이스까지 완벽한 롱패딩룩을 선보이고 있다.

네파의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의 TV 광고 속 전지현(사진 왼쪽)은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진취적이고 당당한 여성으로써 등장, 유행을 따르기 보다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주도적이고 도시적인 여성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모던하고 우아한 미스트와 시크하고 세련된 네이비 컬러의 롱패딩 프리미아를 하늘하늘한 원피스는 물론 시크한 가죽 팬츠 등과 함께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소화했다.

수지는 K2 광고 속에서 핑크 퍼가 돋보이는 아그네스와 스포티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포디엄을 입고 등장해 스타일리시한 겨울 롱패딩 룩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네파의 전지현이 시크한 겨울 여자의 느낌을 표현했다면 수지는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이미지와 하얀 설원을 배경으로 한 영상을 통해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윈터 롱패딩 룩을 보여주고 있다.

아디다스는 올 겨울 롱패딩의 모델로 떠오르는 대세 아이돌 블랙핑크(사진 오른쪽)를 선정했다. 아디다스의 롱파카 3 스트라이프는 발목까지 내려와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블랙핑크는 다소 투박해 보일 수 있는 롱패딩을 자유로운 힙한 감성으로 승화해 현대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표현해 냈다.

반면 빈폴스포츠는 블랙핑크와 함께 인기 절정인 아이돌 트와이스를 앞세워 빈폴스포츠 벤치파카를 선보였다. 빈폴스포츠 벤치파카는 골드를 중심으로 라벤더, 로얄블루, 레드 등 유니크한 컬러를 더해 차별화된 컬러를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스포티하면서 젊은 감성을 강화했다. 또한 핏을 유니섹스핏과 코쿤핏으로 나누고 기장을 세 가지로 다양화해 눈길을 끈다.

올해의 대표적인 롱패딩 키워드 중 하나는 컬러이다. 작년에 블랙이 거리를 휩쓸었다면, 올해를 대표하는 컬러는 서정적이고 톤다운 된 어반컬러와 부드럽고 상큼한 파스텔 컬러로 분류할 수 있다. 자신과 비슷한 톤을 가진 모델을 체크해 어떤 컬러의 롱패딩이 얼굴을 살려주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지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네파의 장기용(사진 왼쪽)이 화이트를 대체할 컬러로 미스트 컬러의 사이폰을 착용해 전형적인 남친룩을 연상시키는 롱패딩 룩을 선보였고, 배우 이승기 또한 블랙야크의 B모션벤치다운 광고 속에서 연한 그레이 톤의 롱패딩을 완벽히 소화해 보여주고 있다. 박보검(사진 오른쪽) 또한 그레이 컬러의 아이더 롱패딩 스테롤 X를 착용한 컷을 선보여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파스텔 톤은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한층 배가시켜 준다.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아이더 화보를 통해 보여준 나르시스 롱패딩은 피치와 인디안 블루로 출시되어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뽐내고 싶은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기업들은 광고 제작 시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어떻게 하면 주력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관심을 유도할까 고민한다” 며 “네파는 올해 FW 광고를 통해 제품의 기본 스타일 뿐만 아니라 특유의 컬러, 업그레이드된 핏, 향상된 기술력, 모델을 통한 스타일링 팁 등을 담아내고자 했으며, 소비자들이 광고를 통해 네파의 롱패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패션성을 극대화 했다”고 전했다.

 

 

 

유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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