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무)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 출시/사진=AIA생명 제공

[한스경제=박재형 기자] AIA생명이 ‘(무)스마트세이브걸작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무)스마트세이브걸작종신보험 상품은 고객들의 건강증진활동에 따라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장기유지계약할인, 저해지환급형 선택 등 3가지 옵션을 통해 납입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보장혜택은 강화한 종신보험상품이다.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앱에서 설정한 주간 목표 걸음 수 달성, 금연선언 등으로 획득한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1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다. 주간목표 달성 시 보험계약일로부터 최대 5년간 SK텔레콤 통신비 할인, 스타벅스 쿠폰 등 매주 3000~4000원 가량의 보상도 제공한다.

또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 고객은 10년이 지나면 월납보험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해지환급형 상품을 선택하면 보험료는 더 낮아진다. 중도해지환급금을 표준형 대비 50%로 줄이는 대신 저렴한 월납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변창우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무)스마트세이브걸작종신보험은 철저히 고객입장에서 생각한 똑똑한 보험상품이다”며 “앞으로 선보일 보험 상품들 또한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를 위한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춰 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박재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