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2일 ‘개원 24주년’기념식 성료…내년 리모델링 본격화
권오정 병원장 “미래 경쟁력 강화·자립경영 선순환 체계 확립 지속”

[한스경제=홍성익 기자] 지난 1994년 11월 9일 ‘환자중심·고객만족’ 슬로건을 앞세우고 개원 이후 국내 의료계 패러다임을 전환해 온 삼성서울병원이 12일 병원 대강당에서 개원 24주년 기념식을 갖고 세계적 수준의 병원으로 도약해 온 점을 자임했다.

24주년 개원을 맞아 권오정 병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제공=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은 2012년 ‘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해피노베이션, Happinnovaion)’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병원으로 도약해 왔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 24주년 기념식에서는 식전행사로 커뮤니케이션팀에서 제작한 동영상 상영과 직원 프로젝트 그룹의 ‘걱정말아요 그대’ 공연 후 개원기념 특별공로상, 장기근속직원(20년·10년) 공로메달 수여, 공로상, 모범상, 봉사상 등 80여 명의 원내외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권오정 병원장은 개원 기념사에서 “개원 이후 줄곧 유지해온 ‘환자 최우선, 환자 중심 병원’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묵묵히 노력해 준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또한 “개원 25주년인 내년은 본격적인 리모델링 시작을 통해 삼성서울병원의 미래 경쟁력을 만들어 나가고, 자립 경영의 선순환 체계 확립 지속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