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마약왕’ 배우 송강호와 대한민국 청불 최고 흥행작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의 조우로 화제를 모은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송강호는 극 중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부른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으로 분했다. 이두삼은부산의 하급 밀수업자에서 시작해 아시아를 제패한 마약왕 자리까지 꿰차게 되는 인물이다. 송강호는 ‘택시운전사’ ‘변호인’ ‘괴물’ 등 영화에서 보여준 친근한 소시민의 모습부터 광기와 카리스마까지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이두삼에 녹여낼 예정이다.

“송강호가 없었다면 영화 ‘마약왕’도 없었을 것”이라는 신뢰를 전한 우민호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또 한 번 날 선 통찰력을 보여준다. 1970년대 실제 마약 밀매 사건들에 대한 자료 조사 내용으로 당시의 사회상과 느낌을 영화에 담아낸 우민호 감독은 이두삼의 일대기부터 다양한 캐릭터의 활약까지 촘촘하게 직조했다. 송강호는 이번 영화로 처음 만난 우민호 감독에 대해 “연출 세계가 강렬한 감독”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조정석, 배두나, 김소진, 김대명, 이희준, 조우진 등이 1970년대의 인물들로 변신해 연기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마약왕’은 오는 12월 개봉한다.

사진=쇼박스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