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농심 스낵류,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의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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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김소희 기자] 농심은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오는 15일부터 평균 6.7% 인상한다. 이번 가격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이다.

13일 농심에 따르면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예정이다.

다만 농심은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특히 이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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