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BTB 유로바이어 1779명, 30.3% ↑
'지스타 2018' 2일차를 맞은 16일 오전 수백명의 관람객들이 입장을 시작하고 있다. /변동진 기자

[한스경제=부산 변동진 기자] ‘지스타 2018’ 개막일인 15일 총 4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16일 지스타조직위원회·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행사 1일차의 총 방문객은 4만1584명으로 지난해보다 3.6% 증가했다. BTB 유로바이어는 1779명으로 전년 대비 30.3% 증가했다.

특히 행사 첫날(15일)은 평일임에도 시작 전부터 수백명의 관람객이 몰리면서 문전성시를 이뤘다.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모바일 신청’이 무색할 정도로 ‘지스타 2018’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셈이다.

또한 2일차인 이날도 수백명의 개인 및 단체 관람객들은 벡스코 제1전시관 입구에 가득 채웠다.

이처럼 관람객이 증가한 이유는 이번 지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스타 2018' 첫째날인 15일 넥슨 부스에서 몰려든 관람객들. /변동진 기자

올해로 14회째, 부산에서는 10회째인 ‘지스타 2018’은 메인 전시장 B2C 1773부스, 비즈니스 공간인 B2B 1101부스로 총 2874부스가 마련됐다.

넥슨은 300부스 규모의 B2C 시연대와 행사 무대를 마련하고, 총 15종의 작품을 출품했다. 지스타 메인 후원사인 에픽게임즈는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의 PC, 모바일, 콘솔 버전을 들고 나왔다.

넷마블은 100부스 규모의 공간을 마련하고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티어즈 올스타’, ‘A3 스틸 얼라이브’ 등 모바일 게임 신작 4종을 선보였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와 국내 PC방 서비스 사업자 카카오게임즈는 각각 부스를 마련,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다.

주최 측은 “16일부터 더 많은 관람객이 몰리 것으로 보인다”며 “수능이 끝났고, 주말까지 겹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예상 인원은 30만명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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