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드라마 '스카이 캐슬(SKY 캐슬)'이 품위있는 그녀, 미스티의 뒤를 이어 욕망을 좇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JTBC 새 금토극 '스카이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극. 2017년 '품위있는 그녀', 2018년 '미스티'에 이어 자신의 욕망에 솔직하고 누구보다 능동적인 여성 캐릭터를 내세운 작품이다.

앞서 '품위있는 그녀'는 김희선과 김선아의 탄탄한 연기력과 몰입도 높은 전개로 지난 해 최고의 흥행작으로 손꼽혔다. 흥행 배턴을 이어받은 '미스티'는 6년 만에 완벽 복귀한 김남주의 흡입력 있는 연기가 돋보였다. 두 작품 모두 신분 상승과 성공을 좇는 여성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스카이 캐슬’은 욕망을 좇는 여성들의 이야기로 바통을 이어받는다. '캐슬퀸' 한서진(염정아), 이수임(이태란), 노승혜(윤세아), 진진희(오나라), 그리고 VVIP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이 극의 중심이 된다. 이 다섯 명의 여성들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끝없는 욕망을 펼쳐내고, 끝까지 숨기고 싶은 각자의 비밀과 욕망의 충돌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낼 예정.

'신의 저울', '각시탈', '골든 크로스' 등을 집필한 유현미 작가와 '대물', '후아유', '마녀보감' 등을 연출한 조현탁 감독이 힘을 합쳤다. '제3의 매력' 후속으로 오는 23일 금요일 오후 11시 첫 방송.

사진=JTBC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