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세종공업, 자동차 부품 회사로 1976년 창립
세종공업, 현대·기아차 전량 납품 기업
세종공업 2세 박정규 사장, 회삿돈 횡령해 원정도박 나서 박세종 세종공업 명예회장의 차남 박정규 총괄사장이 해외 원정도박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사진=세종공업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세종공업 2세인 박정규 총괄사장이 해외 원정도박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 세종공업은 현대·기아차에 전량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회사로 박 총괄사장은 박세종 세종공업 명예회장의 차남이다. 

22일 시사저널 보도에 따르면 박 총괄사장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필리핀 등지에서 상습 원정 도박에 나섰다. 검찰은 올해 초부터 박 총괄사장에 대한 수사망을 좁혀 국내에 체류할 때도 현지에 고용한 인물이 도박에 대신 참여하는 방식의 ‘화상 도박장’을 출입한 사실을 적발해냈다.

이 과정에서 박 총괄사장은 도박 자금 마련을 위해 100억원대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자금 세탁을 위해 국내 업자에게 자금을 송금한 뒤 해당 금액을 해외 업자로부터 받는 ‘환치기’ 수법을 통해 해외로 송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에 따르면 박 총괄사장은 수사 과정에서 혐의의 상당 부분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세종공업 측은 박 총괄사장은 세종공업과 관련이 없으며 세정 측에 문의하라고 선을 긋고 있다. 세정은 자동차 부품 회사인 세종공업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이며 박 총괄사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곳이다. 세정은 세종공업 계열사와의 내부거래로 지난해 1992억원의 매출 중 516억원을 충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박 총괄사장의 횡령 소식에 세종공업 주가는 약세로 마감했다. 이날 세종공업은 전날보다 2.45%(125원) 내린 4975원으로 장을 마쳤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