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면역 다당체 함유한 알로에 겔, 특허 유산균 담아 유업계 최초 ‘면역’ 건강기능성 인증받아
하루 두 병 이상이면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
동원F&B, 드링킹발효유리테일시장 1위 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시장 확대
동원F&B가 최근 면역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동원F&B 제공

[한스경제 박재형 기자]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 등 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한 제품으로 국내 발효유 중에서는 최초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장 건강, 피부 건강 등에도 도움을 준다. 덴마크 뮤닝 한 병에는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돼 있어 하루 두 병 이상 마시면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뮤닝(MMUNING)’ 이름 또한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덴마크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동원F&B관계자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여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매일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다.

한편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4600억원 규모의 국내 드링크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로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으로만 연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박재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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