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하는 ISMS 획득
과기정통부 의무 인증 대상 4개 거래소 중 최초
업비트, ISMS 인증 획득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업비트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심사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종합 관리체계로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가 믿을 수 있게 운영되는 지 여부를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출액 100억원 이상, 전년도 직전 3개월간 정보통신서비스 일 평균 방문자 100만명 이상의 4개 거래소를 의무 인증 대상으로 지정하고 인증을 받도록 권고했다. 업비트는 과기정통부가 지정한 4개 거래소 중 가장 먼저 ISMS 인증을 받게 됐다.

업비트는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와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와 세부항목 253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했다. ISMS 인증을 통해 업비트에 대한 서비스 및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규제 친화적인 거래소로 거듭난다는 게획이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업비트는 올해 초부터 높은 수준의 ISMS 시스템 구축을 위해 내부적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안전한 거래 환경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최고 수준의 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검증된 보안 시스템을 계속해서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키워드

#업비트 #ISMS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