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연말용 추천와인 모음./ 롯데마트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롯데마트가 연말 파티의 분위기를 한껏 돋울 국가별 가성비 와인 5종을 선보인다.

26일 롯데마트는 지난 해까지 4% 가량 역신장을 보이던 와인이 올 들어 10월까지 10% 이상 신장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점과 최근 저도주 트렌드를 고려해 상품을 추천했다. 특히 11월 들면서 연말 파티 시즌에 수요에 힘 입어 샴페인을 비롯한 스파클링 와인 70%, 로제 와인 30% 가량 매출이 증가한 점도 주목했다.

추천와인은 대형마트 판매 와인 중 90% 이상이 2만원 미만의 중저가 와인인 점을 고려해 국가별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를 중심으로 와인을 선별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와인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 간 주류 MD(상품기획자)로 와인과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한 롯데마트의 대표 와인 전문가 이영은 주류팀장이 직접 깐깐하게 고른 것이다. 이팀장은 국제와인자격인증서(WSET, Wine and Spirit Education Trust) Level 1, 2와 Level 3(WSET International Higher Certificate in Wines)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첫 번째 와인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스파클링와인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Santero Moscato Christmas/750ml)로 모스카토 품종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의 산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과일이나 케이크 등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가르나차, 피노누아 품종의 포도를 섞어 딸기와 체리 등 붉은 과실류 향과 약한 허브 향이 느껴지는 와인인 ‘프레시넷 아이스 로제 까바(Freixenet Ice Rose Cava/750ml)’도 연말 파티에 추천하는 로제 와인이다. 이 와인은 최근 스페인 여행이 각광을 받으며 급부상한 스페인 대표 프레시넷 와이너리와 함께 롯데마트가 국내 단독 출시한 상품이다. 

레드와인인 호주의 ‘하디 퀴사이드 쉬라즈(Hardys Quayside Shiraz/750ml)’도 선보인다. 이 와인은 각종 베리류의 풍성한 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으로 훈제나 구운 육류 요리에 제격이다.

롯데마트의 대표 와인 중 하나로 칠레 3대 브랜드 중의 하나인 산타리타 와이너리 유일의 싱글 빈야드 와인인 ‘산타리타 L 리제르바 카버네 쇼비뇽(Santa Rita L Reserva Cabernet Sauvignon/750ml)’은 잘 익은 검은 과실의 향과 튼튼한 구조감이 특징으로 붉은 육류 요리 및 간장 양념의 한식에 잘 어울린다.

마지막 와인은1932년 보르도 크뤼부르주아에 등극했으며, 히딩크의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딸보’ 소유 와이너리의 ‘샤또 세네작(Chateau Senejac/750ml)’이다. 스페인이나 신대륙에서 따라 할 수 없는 특유의 맛이 느껴지는 프랑스 보르도 오메독 와인으로 롯데마트 전점에서 다음달 13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와인은 잘 익은 과일 향과 깊은 탄닌이 특징이며 다양한 육류 한식 요리와 잘 어울린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와인 소비가 좀 더 대중화되고 일상화되면서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과 함께 마실 수 있는 편안한 스타일의 와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연말 파티 수요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스파클링, 로제, 레드 와인 등 5개국의 대표 가성비 높은 와인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