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나스닥 "비트코인선물, 승인 요건 충족 중...내년 1분기 출시 예정"
나스닥, 내년 1분기 비트코인선물 출시 미국 증권거래소 나스닥(NASDAQ)이 내년 1분기 비트코인선물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미국 증권거래소 나스닥(NASDAQ)이 내년 1분기 비트코인선물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날 소식통을 인용해 올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이지만 정통 금융 기법을 활용한 선물 상품을 차질없이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스닥 관계자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주요 규제 당국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승인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나스닥은 현재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준비 중이며 빠르면 내년 1분기 승인을 거쳐 상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선물은 현재 시카고옵션거래위원회(CBO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지난해 상품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나스닥은 당시 CBOE, CME의 출시 발표 직후 비트코인선물 출시 계획을 알렸으나 1년여 가량 늦춰졌다.

한편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보유한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가 참여하는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는 다음달로 예정된 비트코인선물 출시 계획을 내년으로 연기했다. 백트는 아직 일부 포트폴리오 조정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내년 1월 24일로 비트코인선물 출시를 연기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