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손금으로 보는 나의 연애운·결혼운..."올해 안에 생기나요?"
[카드뉴스] 손금으로 보는 나의 연애운·결혼운..."올해 안에 생기나요?"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8.12.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손금을 보면 그 사람의 일생을 알 수 있다고 한다. 과학적인 근거는 부족하지만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과거나 현재를 들여다보고 미래를 예측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손금에는 생명선, 지능선, 운명선, 감정선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결혼운, 연애운과 관련된 손금 보는 법을 정리해봤다.

나는 미래에 어떤 배우자를 만나게 될지 또는 어떤 사람과 연애하게 될지 알아보자.

◆ 생명선과 엄지손가락 사이가 두툼한 사람

생명선과 엄지손가락 사이인 금성구가 넓은 사람은 체력과 정력이 좋고, 연인에게 배려심이 많다.

◆ 중지 손가락 마디가 넓은 사람

중지 첫 번째 마디가 넓으면 넓을수록 미래 배우자의 외모가 뛰어나고 연애운, 애정운이 많다. 중지 두 번째 마디가 넓으면 미래 배우자의 능력이 뛰어나 결혼운이 좋다.

◆ 결혼선이 한 줄로 곧게 뻗은 사람

결혼선은 곧고 굵을수록 좋다. 한 줄로 곧게 뻗은 결혼선을 가진 사람은 성향이 보수적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관계를 이어가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만나면 부부가 결속력이 강하고 유대감이 좋다.

◆ 결혼선이 두 개인 사람

결혼선 두 개가 곧게 뻗은 사람 역시 보수적이고 결혼생활의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상대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이혼을 하기도 하고 재혼을 하기도 한다. 결혼을 할 만큼 영향력이 있는 이성이 둘 이상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 결혼선이 세 개 이상인 사람

결혼선이 세 줄 이상 있는 사람은 이성을 만날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사람이다. 결혼을 할 기회가 남들보다 많이 주어지지만 주변에 이성이 많아 혼기가 늦어지거나 결혼운이 항상 불안정하다.

◆ 감정선이 곡선인 사람

감정선이 완만한 곡선일수록 성격이 둥글둥글하고 연인에 대한 이해심이 많다. 감정선이 직선이라면, 합리적이고 냉정한 성격이다.

◆ 감정선이 곡선에 가깝고 끝점이 검지에 닿지 않는 사람

이런 사람은 애정이 풍부하지만 표현을 잘 안하는 사람이다. 부끄러워하거나 상대방을 귀찮게 여기지 말고 한 마디라도 더 표현하려고 노력한다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 감정선이 곡선에 가깝고 중지 쪽으로 올라가는 사람

이런 사람은 정이 많이 가족이나 애인에게 꾸준히 노력하는 스타일이지만 고집이 강하고 상대방이 자신에게 맞춰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강하다. 남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포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감정선 끝점이 검지와 중지 사이에 들어가 있는 사람

이런 손금을 가진 사람은 애정이 깊고 가족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다. 친절한 성격으로 애정표현도 잘하며 가정에 충실한 스타일이지만 원칙적이고 좋고 싫음이 뚜렷한 성격이므로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원만한 가정생활로 화목하게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