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드라마 ‘열두밤’에 출연 중인 신현수, 장현성, 김도완이 설레는 첫사랑의 기억을 일깨우고 있다.

채널A 드라마 ‘열두밤’은 2010년, 2015년, 2018년 세 번의 여행 속 열두 번의 밤을 함께 보내는 두 남녀의 운명 로맨스를 그려내고 있다. 신현수(차현오 역), 장현성(이백만 역), 김도완(윤찬 역)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먼저 신현수는 극 중 차현오 역을 맡아 스물다섯 청춘에는 자신의 꿈과 감정에 거침없이 솔직한 패기로, 서른에는 성숙하고 여유로워진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2018년 서른셋의 나이에는 보다 차분하고 짙어진 ‘어른 남자’의 분위기를 풍겨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그의 면면들은 청춘이 꿈꾸는 운명적 로맨스, 여행지에서 꿈꾸는 로맨틱한 만남을 제대로 대리만족 시켜주고 있다는 평가다.

이처럼 20대와 30대를 관통하는 신현수가 있다면, 장현성은 40대의 사랑과 그들 세대가 겪었을 만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든다. 극 중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이백만 역으로 활약 중인 그는 뜨겁게 사랑했던 첫 사랑과의 재회에서 담담하면서도 애틋함이 남아있는 듯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또 진심을 솔직하게 표현할 줄 몰라 서먹서먹한 아들과의 관계로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백만의 아들 윤찬 역을 맡은 신예 김도완은 등장부터 훈훈한 외모와 피지컬로 여성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10대 시절의 반항기가 다분한 까칠한 매력으로 여심을 매료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짝사랑중인 한다솔(천다영 역)에게 아닌 척 까칠하게 대하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다 져주는 면모를 보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이처럼 ‘열두밤’은 신현수, 장현성, 김도완을 통해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세대의 이야기, 로맨스를 그려내 남녀노소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또 연애 세포를 일깨우는 달달함을 선사하고 때로는 누구나 한 번쯤 있었을 첫 사랑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는 평가다.

‘열두밤은 오는 14일 방송한다.

사진=채널A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